인물이었던 만큼 정확하게 알 필요가 있다. ≪뮬란≫에서는 뮬란에 대해서 소개할 때 "파(영문 원본에는 'Fa'라 되어 있음)"씨 집안의 딸이라고 번역하고 있는데, 뮬란의 성은 "파"씨가 아니라 "화(花: Hua)"씨이다. 다시 한번 정확하게 말한다면 뮬란의 본명은
"파뮬란"이 아니라 "화무란"인 것이다.
영화의 주 무대 ‘퍼렁별’
만화의 내용은 케로로가 ‘퍼렁별(지구)’를 침략하러 온 데서부터 시작한다. 우리나라에서는 퍼렁별이라는 표현으로 사용되고 있는 이 단어를 어원을 조사해보면, 이 단어가 일본에서는 군국주의의 향수를 표현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퍼렁별이란 말은 일본어로
느끼게 된다. ‘진짜 이야기’를 하면서 둘은 다른 사람, 세상으로 향한 닫힌 마음을 서서히 열게 되고, 용서 하게 된다.
영화 곳곳에는 소설을 충실히 반영하고자 하는 노력이 묻어있다. 주요 사건과 대사는 소설과 영화가 거의 흡사하다. 그러나 영화는 시간의 한정이라는 제약이 있고, 그로 인해
. 나는 그토록 많이 이야기를 들었음에도 예전에는 미처 몰랐던 예수의 수난을 이해하기 시작했다. 그것은 마치 새로운 탄생과 같았다. 예수 수난의 모습이 선명하게 떠올랐고 그것은 내 속에 자리잡은 후 점차 커져갔다. 그래서 나는 그것을 꺼내놓기 위해 이야기해야 하는 시점에 이른 것이다."
영화들이 이러한 속성을 반영하고 있다고 본다. 우선 부조리극의 정의 및 부조리극이 등장하게 된 역사적 사회적 배경에 대하여 고찰해 본 후 현재 동시대의 예술속에서 그 계보를 찾아본다. 그리고 한국의 대표적인 부조리극작가인 오태석의 『환절기』을 통해서 작품속에 담겨 있는 부조리극의 특성
영화는 원작 만화 특유의 폭력과 센세이셔널한 소재를 비주얼한 영상 감각으로 잘 살렸고, 호기심을 유도하는 흥미진진한 이야기 진행 역시 매력적이다. 투자배급사 쇼이스트가 2002년 8월 판권을 정식으로 사들인 원작 만화는 폭력배가 운영하는 사설 감옥에 감금된 고토가 초등학교 동창인 부동산 재
대사, 결말을 중심으로 비교하여 분석해 보고자 한다.
1999년에 출판된 소설가 ‘김영하’의 이 작품은 2000년에 ‘MBC 베스트극장’에서 ‘한희’의 연출로 재구성되어 드라마로 탄생되었다. 소설과 드라마, 두 작품은 전체적인 줄거리는 같은 맥락으로 향하고 있다. 하지만 두 장르가 이야기를 풀어
1. 들어가며
2013년 12월 18일 개봉된 이래 영화 ‘변호인’의 관심이 폭발적이다. 최고 흥행 기록을 가지고 있는 아바타의 흥행기록을 갈아치울 기세다. 국내 흥행에 힘입어 곧 미국에서 상영된다는 이야기도 들린다. 그렇다면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이 영화를 찾는 이유는 무엇일까? 사람들마다 견해